미국 명문 대학 한인학생회와 함께하는

리더십 포럼

2015 청소년을 위한 시사IN 공감콘서트



환 영 사

<시사IN> 발행인 표완수
여러분 반갑습니다. ‘<시사IN> 리더십 포럼’에 참여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시사IN> 리더십 포럼은 학업에 지친 학생들, 하루하루가 무의미하게 느껴지는 젊은이들, 진로를 정하지 못해 불안한 사람들을 위 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런 젊은이들의 고충을 소통과 공유, 교감을 통해 조금이라도 완화시켜보자는 것입니다.
이번이 여섯 번째 행사인 만큼 여러분의 많은 선배들이 이미 이 과정을 거쳐 갔습니다. 그들 중에는 아직 학업을 계속하는 사람도 있고, 사회에 나가 사회 초년생으로서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디에 있든 그들이 이 포럼을 통해 얻은 새로운 경험과 인적 관계는 그들의 생각과 진로에 적잖은 영향을 미쳤으리라 생각합니다.
게스트 특강, 그리고 미국 유명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선배들과의 대화, 멘토-멘티 만남 등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여러분 의 일상에 신선한 바람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포럼에 참여한 여러분 모두 매 시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똑같은 길을 바로 몇 걸음 앞서 나아간 선배들의 경험을 내 앞길의 발판 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5년 6월 8일

<시사IN> 발행인 표완수

제6회 행사 소개

행사 소개

주 최 : <시사IN>
일 시 : 2015년 6월8일(월)
장 소 :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 및 세미나실

강사 소개

Testimonial Avatar
특별 게스트 전현무

YTN과 KBS 아나운서를 거쳐 현재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MBC 라디오 <굿모닝 FM 전현무입니다> , JTBC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고 있다.

Testimonial Avatar
임태훈
하버드대 공공정책학 석사 과정

달동네에서 자랐지만 가난을 딛고 장학금을 받아 홍익대에 입학했다. 봉사단원으로 2년간 방글라데시에서 보낸 경험을 살려, 공공정책학을 전공으로 삼았다.

Testimonial Avatar
김혜영
컬럼비아대 유아교육학 박사 과정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쳐 본인의 적성과는 무관한 일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고민 끝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것이야말로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임을 깨닫고 유아교육을 공부하고 있다.

Testimonial Avatar
홍성기
프린스턴대 경제학 박사 과정

MIT에서 학부생을 지냈다. 어린 시절 4년을 일본에서 보냈고, 중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 혼자만 한국인이라는 것에 기죽지 않기 위해 악바리처럼 노력했다.

Testimonial Avatar
한혜민
스탠퍼드대 교육학 박사 수료. 전직 교사

초등학교 졸업 후 독학 끝에 중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과학고 낙방 뒤 공고에 입학했고 서울대 윤리교육학과를 졸업했다.

Testimonial Avatar
이강욱
UC 버클리 전자전산 박사 과정

컴퓨터를 좋아해 어려서부터 ‘와레즈’ 운영자로 활동하는 등 남다른 재능을 보여주었다. 서울과학고를 조기 졸업했고 카이스트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Testimonial Avatar
박한나
스탠퍼드대 도시 환경 공학 디자인 박사 과정

학부 졸업 후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자 대기업에 취직했지만, 행복하지 않았다. 그 길로 6년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유학길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