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명문 대학 한인학생회와 함께하는

2016 시사IN 청소년 리더십 포럼



환 영 사

<시사IN> 발행인 표완수
싱그럽던 5월이 가고 벌써 6월입니다. 연록의 세상이 짙은 녹음으로 바뀌는 여름의 초입에서 <시사IN> 리더십 포럼이 올 해 7회째 문을 엽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젊은이 여러분을 저와 <시사IN> 식구들은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 행사는 학교생활로 피곤하고, 앞날에 대한 고민으로 가슴이 답답할지 모를 여러분을 위로하는 자리입니다. 여러분과 대화를 나누고, 멘토-멘티 관계를 맺어 필요할 때 조언을 주기 위해 미국의 명문 대학 선배들이 일시 귀국해 오늘 여러 분과 함께할 것입니다.
이 포럼의 강사들은 여러분이 지금 겪고 있는 과정을 불과 몇 년 전에 똑같이 겪은 인생의 선배들입니다. 더구나 대부분 역경을 이겨내고 오늘을 스스로 만들어낸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더 많은 공감을 가질 수 있으리라 확신 합니다.
프로그램이 길지는 않지만, 여러분 모두 성실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해서 오늘 하루를 여러분의 인생에서 ‘의미 있는 날’ 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4·16의 아픔이 아직 가슴에 남아 있는 2016년 6월8일

<시사IN> 발행인 겸 대표이사 표완수

제7회 행사 소개

행사 소개

주 최 : <시사IN>
일 시 : 2016년 6월8일(수)
장 소 :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 및 세미나실

강사 소개

Testimonial Avatar
특별 게스트 정재승
카이스트(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KAIST 물리학과에서 학부를 마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뇌를 물리학적으로 탐구해 이를 뇌-로봇 인터페이스, 정신질환 모델링 등에 적용하고 있다. <과학 콘서트> 등 베스트셀러 저자로도 유명하다.

Testimonial Avatar
조동연
하버드대 미드커리어 공공행정학 석사 과정 · 육군 소령

부모님 사업 부도로 중학교를 그만두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다가, 이웃들의 도움으로 전액 장학금을 받고 외국어 고등학교와 육군사관학교에 진학했다. 국가안보정책을 공부하기 위해 조금 뒤늦게 유학길에 올랐다.

Testimonial Avatar
임성원
스탠퍼드대 생명공학 박사 과정

학생 때 꿈을 찾는 과정을 뜨겁게 거쳤다. 첫 유학 도전은 실패했지만 끝내 딛고 일어나 지금까지 그 꿈을 이어오고 있다. 서울과학고 · 카이스트 · UC 버클리를 졸업했고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창업을 앞두고 있다.

Testimonial Avatar
김그림
스탠퍼드대 생물학 학사 수료 · 음악실기학 석사 과정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대학교에서 ‘먼 미래의 성공’보다는 ‘오늘의 실패를 예방하는 법’을 터득했다. 내년 의학 박사 과정 입학을 앞두고 ‘음악을 사랑하는 의사'의 꿈을 꾸고 있다.

Testimonial Avatar
조원준
MIT 화학공학과 박사 과정

대전과학고 · 포스텍 화학공학과를 졸업했다. 영어 통역병으로 군 입대 후 유엔평화유지군으로 선발돼 레바논에서 8개월간 PKO를 수행했다. 대통령 과학 장학생 · 대한민국 인재상 · 삼성 이건희 장학생 · UN College Leader 등에 선정된 바 있다.

Testimonial Avatar
이제은
컬럼비아대 공중보건학 석사수료 · 치과의학 박사 과정

중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해 언어 · 문화의 장벽에 부딪혔지만 ‘위기를 기회’ 삼아 이겨냈다. 사람의 마음까지 치료할 수 있는 치과의사, 감동을 주는 작가 · 강연가의 꿈을 지니고 있다.

Testimonial Avatar
고영건
프린스턴대 컴퓨터 공학 박사 과정

민족사관고 졸업 후 시카고대 학부를 조기 졸업했다. 고등학생 때까지는 컴퓨터에 전혀 관심이 없었고 철학 · 역사에 관심이 많았지만 뒤늦게 발견한 적성을 끝까지 파헤치려다 보니 박사과정까지 오게 되었다.